-
라이브러리
학습내용 학습목표 ▪ 라이브러리 개요
▪ 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▪ 라이브러리의 정의를 이해하여 표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.
▪ 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다.라이브러리 개요
1. 라이브러리 이해
[1] 정의
☞ 서브루틴이나 함수들이 저장된 파일들의 모음
☞ 보통 컴파일된 형태인 목적코드 형태로 존재
☞ 프로그램에서 공통 사용 가능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오브젝트 파일
☞ 사용자의 프로그램과 링크되어, 실행이 가능한 완전한 프로그램
(1) 사용 이유
▪ 자주 사용되는 특정한 기능을 main 함수에서 분리해 놓음
[2] 분류
2. 표준 라이브러리
☞ 작업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함수 검색
☞ 헤더파일과 함수 원형 파악
☞ include와 매개변수 기술
3. C 표준 라이브러리
/* sqrt example */ #include <stdio.h> /* printf */ #include <math.h> /* sqrt */ int main () { double param, result; param = 1024.0; result = sqrt (param); printf (“sqrt(%f) = %f\n”, param,result ); return 0; }
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
1. Visual Studio에서 만들기
☞ 정적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로 생성
☞ 헤더파일과 소스코드를 작성
☞ lib 빌드
최적화 작업하기
1. Visual Studio에서 만들기
2. DEV C++에서 만들기
☞ 정적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생성
☞ 헤더파일과 소스코드를 작성
☞ 오브젝트 파일 생성
☞ .a 파일 생성
학습정리
1. 라이브러리 개요
▪ 라이브러리는 함수나 모듈의 집합
▪ 프로그램 개발 시 자주 사용되는 코드를 라이브러리화하여 재사용할 수 있음
▪ 정적 라이브러리는 컴파일 시 적재되는 라이브러리
▪ 공유 라이브러리는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적재되어 사용되면 이후 필요로 하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함
▪ 동적 라이브러리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적재되는 라이브러리
2. 사용자 정의 라이브러리
▪ 프로그래머가 필요에 의해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음
▪ 모듈을 만들어 컴파일 후 라이브러리화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음
'Blog > JAVA기반 스마트웹 개발202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part 2 - 도서관리 시스템 (0) 2021.08.08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part 2 - 문자 처리 라이브러리 (0) 2021.08.08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part 2 -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(0) 2021.08.08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part 2 - 디버깅 (0) 2021.08.08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part 2 - 프로그래밍 언어별 특성 (0) 2021.08.08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