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
팀별 회고
신승민
처음 하는 팀 프로젝트라 많이 막막했지만 많은 의견들을 내주시면서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김태현
프로젝트에서 설계를 처음 해봐서 많이 걱정했지만 다같이 의견 나누면서 하여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.
조율기
실력이 부족한 부분이 크게 걱정됐었는데, 팀원들의 도움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.
김보민
논리 모델링부터 MySQL 기반 물리 모델링까지 완성하고 그걸 노션에 정리하여 마무리한 한 주였습니다.
장희성
처음 해보는 팀 프로젝트라 막막함도 있었지만, 팀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프로젝트를 차근차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 특히 처음 접해본 DB 설계와 논리 모델링, MySQL 기반의 물리 모델링을 직접 정리하고 공유하면서 데이터베이스 구조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. 실력 부족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,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함께 성장하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. 프로젝트 설계와 구현을 함께 고민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한 주였습니다.
나
팀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설계와 구현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
논리 모델링부터 물리 모델링까지 직접 정리하고 공유하면서 데이터베이스 구조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깊게 할 수 있었습니다.
부족했던 부분은 팀원들의 피드백을 통해 보완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한 주였습니다.토이프로젝트1이 끝났다.
그동안 데이터모델링 공부에 소홀했는데
이번 프로젝트 덕분에 한 번 더 공부하게 되었다.
부족한 저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6공주 팀원분들
👸🏻💖
'Diary >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커널아카데미]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 12기 15주차 - 어려워 (0) 2025.07.06 [커널아카데미]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 12기 14주차 - 토이프로젝트 팀플이 끝났다 (0) 2025.06.29 [커널아카데미]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 12기 11주차 - 다사다난 (0) 2025.06.08 [커널아카데미]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 12기 10주차 - 싸이월드 만들기 (1) 2025.06.07 [커널아카데미]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 12기 9주차 - 스프링 수업 시작 (0) 2025.06.07 댓글